그림 강좌 만화 디자인1
만화 디자인을 할려면 인체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이 이해하신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클립스튜디오 기준입니다.먼저 캐릭터를 제대로 디자인하려면 캐릭터를 그릴 뿐만 아니라 의상, 액세서리, 얼굴 및 신체 표정을 통해 개성을 나타내야 합니다. 일부 프로젝트, 특히 위탁 작업에서 캐릭터 원고가 준비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든 개요든 주어진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만화용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것과 애니메이션이나 비디오 게임과 같은 다른 종류의 작업을 위해 디자인하는 것 사이에는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만화 전체에 걸쳐 많은 컷에 캐릭터를 그려야 하므로 매번 캐릭터를 그리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지 않다면 디테일을 너무 많이 추가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캐릭터는 여러 각도에서 그려야 하며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전면과 후면이 가장 기본적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청바지와 앞면 디자인의 티셔츠만 입을 경우 뒷모습을 그릴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정면도, 얼굴 표정이 다른 얼굴 클로즈업, 캐릭터가 전형적인 포즈를 취하는 또 다른 각도에서의 모습, 스토리와 관련된 도구 또는 무기를 그리면 충분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시간 여행 시계를 사용하는 경우 디자인뿐만 아니라 캐릭터가 착용하는 위치도 그려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만화의 여러 페이지에 그려야 하기 때문에 캐릭터 디자인을 좋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캐릭터에 옷, 액세서리 등을 입힐 수 있도록 기본적인 해부도를 그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공상 과학 작업을 하고 있고 캐릭터가 갑옷을 입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기초적으로 그려진 해부학 위에 맞춰야 할 것입니다. 저는 항상 제 학생들에게 그림 그리기는 건축과 같다고 말합니다. 좋은 해부도 스케치로 기초를 쌓는 것부터 시작하고, 캐릭터에 옷을 입히고, 마지막으로 디테일을 추가하세요. 만약 캐릭터의 온몸을 옷으로 덮을 것이라면, 해부학을 완벽하게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해부학적 오류에 대한 걱정 없이 옷과 액세서리를 일관되게 통합할 수 있도록 비율을 맞추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옷과 얼굴을 스케치하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이 캐릭터는 중세 시대를 나타내고 각 시대의 갑옷을 입는걸로 합시다. 즉, 해부학적 묘사는 숨겨져 있고 그의 얼굴과 목만 보일 것입니다. 갑옷을 제대로 그리려면 참고 이미지를 보고 조사를 해야 합니다. 갑옷 스케치를 시작하기 전에 레이어 팔레트에서 해부학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약 30으로 낮추어 약간 숨깁니다. 그런 다음 새 레이어를 만들고 참조 이미지를 확인해 가면서 그 위에 갑옷을 스케치합니다.